왜 다른 업체들과는 다를까요? 저희가 봉사 단체라서? 인성이 너무 좋아서?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리베라입시컨설팅은 입시컨설팅 업체이면서 동시에 기획, 스토리텔링을 합니다.”
한 번이라도 입시컨설팅 업체로부터 컨설팅을 받아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입시컨설팅 업체는 기획은 해주지 않습니다. 학생의 스토리까지 고려해주는 업체는 더더욱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상담 이후에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결과가 어떻든 컨설팅을 종료시킵니다. 사실 ‘컨설팅’이라는 표현을 쓰기에도 부끄러운 업체들이 많습니다. 하나의 소재를 여러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재활용식 입시컨설팅을 진행하는 곳도 있습니다. 혹은 여러 소재를 미리 만들어놓고 학생의 지망학과에 따라 재활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학생의 가치와 스토리는 무시한 채, 지망하는 학과가 똑같다면 A학생이든 B학생이든 똑같은 소재를 주는 것이죠. 말 그대로 학생의 합격에는 큰 관심이 없고, 자판기 형태로 주제를 주는 것입니다. 기획도 하지 않고, 스토리 텔링도 하지 않는 업체가 ‘컨설팅’을 한다고 볼 수는 없겠죠.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입시컨설팅으로 합격시키지 못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이익을 위해 무리하게 학생을 받기도 합니다. 이런 업체들의 특징은 합격률이 낮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생 수는 많습니다.
1000명의 학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100명이 합격하는 꼴이죠. 그러면서 ‘100명의 명문대 합격생 배출!’이라는 문구로 과도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선 실체를 모르기 때문에, ‘실력 있는 업체구나~’라고 생각하며 상담문의를 하게 됩니다. 업체들의 실력을 제대로 파악하고, 진짜 실력 있는 회사를 찾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기존 입시컨설팅 업체와 리베라입시컨설팅의 가장 큰 차별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리베라입시컨설팅은 이익보다는 ‘학생의 합격과 성공’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일단 리베라입시컨설팅이 학생을 맡게 되면, 학생의 가치와 스토리를 발굴해냅니다. 소재를 미리 쌓아놓고 재활용하는 방식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학생의 스토리에 따라 모든 소재를 새롭게 기획하고, 반드시 합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학생의 인생에서 대학이 전부가 아님을 알기에, 학생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로 방향도 함께 찾아갑니다.
평범한 입시컨설팅 업체가 단기적인 이익에만 집중한다면,
리베라입시컨설팅은 장기적인 이익에 집중합니다. 학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결국 리베라입시컨설팅만이 계속해서 성공하게 될 겁니다. 그럼 이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리베라입시컨설팅이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첫째, 스토리텔링
두번째, 학생 맞춤형 기획
세번째, 지속적인 관리
입시컨설팅 업체에게서 컨설팅을 받고도 1회만에 컨설팅을 그만두는 이유는 뭘까요? 누가 보아도 평범한 주제를 제시했다거나, 너무나 보편적인 컨설팅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학생의 스토리를 고려하지 않은 채 미리 준비한 주제를 제시하니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리베라입시컨설팅의 컨설팅 지속률은 매우 높습니다. 생기부 컨설팅부터 받았던 학생들은 고3 자소서컨설팅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 이유는 스토리텔링과 학생 맞춤형 기획,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베라입시컨설팅은 단순한 주제 선정만으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합격을 거머쥘 수 없다고 믿습니다. 이런 종류의 컨설팅은 많은 비용만 사용될 뿐, 합격 자체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학생의 스토리나 맞춤형 기획이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학생의 합격과 성공을 이뤄낼 수 있도록, 입시, 생활관리, 시간 등 전반적으로 조언을 해드립니다. 입시컨설팅 이전에 중요한 요소들이 있기에, 함께 조언을 받으셔야만 합격을 이룰 수 있습니다.
컨설팅을 시작함과 동시에 학생분의 스토리를 기획하기 위한 인터뷰가 있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학생분의 성향, 그리고 진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파악한 뒤 생기부에서 보여줄 스토리를 기획합니다. 자소서까지 이어져야 하는 스토리이므로 컨설팅 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단계입니다. 학생분께서 무작정 “저는 이걸 컨설팅해주세요”라고 한다고 해서 바로 해드리지 않습니다. 합격률에 미치는 영향이 적을 것 같고,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다른 컨설팅이 존재한다면 설득에 들어갑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어떤 학생에게는 생기부 방향을 다시 잡아서 올바른 길로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면, 반대로 어떤 학생에게는 기존 활동을 심화하는 방향으로 컨설팅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는 여러 활동을 융합하여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최선일 수도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학생맞춤형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을 무작정 받기보다 ‘제대로 학생 한명 한명을 합격시키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철학 덕분에 리베라입시컨설팅의 컨설턴트들은 분야별 국내 최고의 컨설턴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컨설턴트들이 학생의 합격, 그리고 완벽한 스토리 및 활동 기획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런 창의적인 기획과 학생 중심의 서비스가 학생의 합격과 성공을 더 크게 만들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입시컨설팅 업체와 리베라입시컨설팅의 차이는 ‘스토리텔링’과 ‘학생 맞춤형 입시 기획’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