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합격생 후기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리베라와 함께한 1년, 서울대학교 인문계열 최초합!

작성자
mi******************
작성일
2024-01-31 23:26
조회
456
리베라와 함께한 1년, 서울대학교 인문계열 최초합!

저는 내신대가 1점 초반으로 높은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그에 뒷받침되는 생활기록부의 질을 갖지 못한다면 상위권 대학에 도전해볼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된 후, 고등학교 3학년에 올라가는 겨울방학에 뒤늦게 리베라를 찾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진로와 꿈 없이 단순히 사회과학에 대한 흥미로 인권 문제를 얕게 다룬 빈약한 생기부를 가졌기에 불안한 상태였습니다. 과연 1년만에 최상위권 대학에 도전해볼만큼 생기부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지, 면접을 준비할 수 있을지가 가장 궁금했고 간절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컨설팅 자체가 과연 정말 효과가 있을지도 의문이었고, 많은 정보 서치 끝에, 학생과 컨설턴트님이 주기적으로 소통하고, 전공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연구주제를 추천해주신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느껴 리베라를 선택했습니다. 리베라와 함께한 1년은 제게 예상도 못했던 과분한 대학 합격을 안겨주었고, 제가 리베라를 통해 받은 도움을 다른 학생들에게도 공유하고자 기쁜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리베라에서 가장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되는 건, 바로 불과 몇 년 전에 학종으로 제 1순위 대학에 합격한 컨설턴트님이 해당 학교에서 실제 이루어지는 강의를 기반으로 컨설팅해주신다는 점입니다. 저의 목표였던 인문계열과 사회계열에 걸맞는 정치외교학과 컨설턴트님께서 직접 전공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즉각적으로 전달해주시고, 코멘트와 계속되는 열정으로 이루어지는 수정을 거듭해 완벽한 생기부를 만들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당시 사회학과 인문학에 대한 관심은 많았으나, 자료 조사에 대한 방법에도 무지했고 그 전공에 대한 저의 열정에도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컨설턴트님께서 저의 이러한 고민들과 질문들에 열정적으로 답변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셔서 덕분에 중구남방이던 제 생기부가 뚜렷한 비전과 목표를 가지게 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고민이었던 '진로에 대한 열정'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컨설팅에 매몰되어 제 진로가 사라지진 않을까, 작위적인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닐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리베라는 단순히 잘만들어진 생기부를 좇지 않고, 컨설팅을 받는 학생 개개인의 진로 고민에 집중하고 사소한 고민들에도 함께 생각하고 응원해준다는 점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저 또한 컨설팅 받는 과정에서 수행한 여러 보고서와 과제들을 거치며 어느새 인문학과 사회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깊어졌고, 덕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정한 말투로 계속 칭찬해주시고, 힘이 되는 말을 해주셨던 컨설턴트님 덕분에 힘든 고삼 생활을 힘차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리베라를 방문하는 시점은 어느때나, 이 글을 보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1,2학년 생기부는 다소 빈약하다는 평가를 들어왔으나, 3학년에 리베라 컨설턴트님과 정말 치열하게 준비해온 결과 제게 과분한 서울대학교에 최초합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진로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아직도 어떻게 생기부를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현실적이고 가장 최근에 활발한 전공지식과 연구주제를 얻고 싶다면 리베라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또한 리베라와 함께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스스로를 의심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 정말 멘탈이 약한 편이었고 그렇기에 끊임없이 제 자신에 대해 불안해하고 힘들어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점에 제 수험생활을 돌아보니 제 자신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보듬어주지 못했던 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함께 응원해주시는 가족, 친구, 선생님 그리고 컨설턴트님까지 계시기에 여러분은 조금만 더 스스로를 아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입시를 할 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점을 첨언하자면, 바로 본인은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입니다. 처음해보는 면접 준비에, 최저를 맞춰야 하니 수능공부도 해야 하고, 생기부도 잘 챙겨두어야 하며 쏟아지는 수행평가와 중간고사 기말고사까지 해내야 하는 자신에게 너무 완벽한 기준을 들이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결코 존재하지 않습니다. 서울대학교 생기부 기반 면접을 준비하기 시작했던 저도, 너무나 말을 못하고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제 자신이 부끄럽고 속상했습니다. 그러나 컨설턴트님과 예상질문을 모의면접을 통해 연습하고, 천천히 코멘트를 받고 고쳐나간 결과,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본인에게 어려운 것은 다른 경쟁자들에게도 어렵고 힘들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처음부터 완벽해지려고 노력하지 않고 스스로의 성과와 성취에 감사하며 아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베라입시컨설팅 #입시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