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합격생 후기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리베라입시컨설팅 면접 컨설팅으로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최종 합격 후기

작성자
xo****************
작성일
2023-01-08 04:32
조회
478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세종시 일반고를 졸업하고 23학번으로 다시 새내기를 맞이하는 반수생입니다! 현재 국민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최초합하고, 최종 등록한 상태입니다. 제가 현재 대입 결과에 오기까지 리베라입시컨설팅이 굉장히 많은 도움을 주었기에 정보를 공유하고자 해요. 저는 고3 현역 때 리베라입시컨설팅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현역 때는 면접보다는 내가 지금 어느 대학 라인을 갈 수 있는지 궁금해서 가이드 라인이 필요했습니다. 학교 선생님께서도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계셨지만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하는 입장으로서 조금 더 객관적이고 냉철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컨설팅을 찾아보던 중 리베라입시컨설팅 후기글들을 보고 생활기록부와 내신성적을 기반으로 제게 적합한 대학교를 셀렉해주시는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대학교 라인과 비슷했지만, 조금 더 객관적 분석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으니 마음에 안정감도 들었던 것 같아요.

2. 입시 준비 방법과 노하우

저희 학교는 일반고였지만 선생님들께서 생활기록부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편이어서 1학년부터 학생부 종합 전형을 공략했습니다. 저는 제가 만든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했고, 이를 이루기 위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이나 광고홍보학과에 진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학생부 종합 전형은 내신 성적은 물론 생활기록부에 기재된 여러 내용들까지 중요하기 때문에 이 둘을 잡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내신 기간에는 온전히 내신 공부에 집중하고, 시험이 끝나거나 다음 시험이 시작되기 전에 생활기록부에 기재될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내신 공부를 하다보면 더 디테일하게 탐구할 거리가 생기기도 하고, 이를 통해 희망 전공과 연계해 새로운 활동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하나 강조드리고 싶은 포인트는 바로 면접입니다. 저는 방송부 활동이나 학생회, 반장 등을 빠짐없이 하고 평소에 말을 잘 하는 이미지였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면접에서 말하는 것은 평소 말하기 능력과 별개였습니다. 실제로 현역 때 면접에서 실수한 것이 불합격의 큰 요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면접 컨설팅을 받고자 했고, 평소 이야기할 때도 생각하며 말하려고 더욱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면접을 너무 가벼이 생각하시진 마시고 입시에 임하셨으면 해요.

3. 리베라입시컨설팅으로부터 도움 받은 내용

저는 클라썸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님과 면접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저와 같은 계열이신 고려대 미디어학부 멘토님이 맡아주셔서 제가 대답을 할 때 부족한 부분과 보충해야할 부분을 잘 짚어주셨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멘토님이 입시를 준비하실 때 공부한 내용이나 대학교에서 배운 이론들을 제 대답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논의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키워드 형식으로 여러 미디어 이론을 알려주셔서 대답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의 면접을 진행할 때도 이론과 연계해 대답하고, 잘 기억이 안 날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 형식으로라도 짚고 넘어가며 내가 이정도나 알고 있다는 사실을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실전에 약한 편인데 모의 면접과 컨설팅, 피드백을 통해 조금 더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4. 리베라 서비스를 추천해주고 싶은 학생, 합격 소감, 앞으로 계획 등
갈피를 못 잡고 있는 학생들, 혹은 자신이 제대로 나아가고 있나 문득문득 불안감이 찾아오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입시를 하면서 가장 두렵고 불안한 것은 미래에 대한 보장과 확신이 없는 탓이었던 것 같아요. 합격, 불합격으로 나뉘는 이분법적인 입시 세계에서 나의 성적이, 노력이 근소한 차이로 합격에 다다르지 못해 불합격하면 어쩔까 하고요. 제가 진행한 컨설팅 이외에도 여러가지 컨설팅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컨설팅을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반수생들에게 추천해요. 사실 대학교를 다니면서 이것저것 준비하기가 정말 쉽지 않잖아요. 저 역시도 시험기간과 겹쳐서 자소서 쓸 때도 시간을 쪼개가면서 썼고, 과제나 실습 등으로 인해 온전히 면접 준비를 하기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래서 컨설팅을 통해 집중해서 대입을 준비하는 시간이 있는 것이 다른 반수생들과의 차이점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반수생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모두 파이팅하셔서 좋은 입시 결과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