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합격생 후기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리베라입시컨설팅 6개월 건국대 KU자기추천 전기전자공학부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nu****************
작성일
2022-12-31 23:11
조회
679
저는 지방의 일반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예비 고3 학생이었습니다. "1-1 총합 내신 6점대 -> 1-2 총합 내신 5점대 -> 2-1 총합 내신 2.3X -> 2-2 총합 내신 2.1X"로 성적 상승을 이루었지만,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불안했습니다. 생기부와 자소서를 마무리하는 3학년에는 더욱 체계적으로 학생을 관리해줄 수 있는 컨설팅업체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1학년 여름방학부터 2년 간 타 컨설팅업체에서 수시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컨설팅업체를 찾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두 가지였습니다.

1. 컨설턴트님이 내가 진학을 희망하는 학과(분야)에 재학(졸업)하신 분이어야 한다.
저는 전기공학과 진학을 희망했습니다. 진로에 적합한 심화적이고 독특한 소재 추천 및 작성한 세특 내용에서 과학적 오류가 있다면 피드백을 받고 싶었습니다.

2. 한 컨설턴트님이 소수의 학생을 담당해 학생의 생기부 관리를 꼼꼼하게 해주실 수 있어야 한다.
내신, 세특 관리를 병행하여 준비하다 보면 생기부 마감 전 촉박하게 세특을 수정해야 하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한 컨설턴트님께서 다수의 학생을 관리하시다 보면 피드백이 지연되었고, 마감 기간 이후에 피드백을 받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컨설팅업체를 결정하며 10곳 이상의 수시 컨설팅업체들을 비교해보았고 '리베라입시컨설팅'에서 컨설팅을 받기로 했습니다. 클라썸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컨설턴트님과 수시로 의사소통할 수 있고(24시간 내로 컨설턴트님께서 클라썸을 확인해주십니다.), 리베라입시컨설팅 홈페이지의 칼럼과 세특 예시, 후기들을 꼼꼼히 읽어보았을 때 이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컨설팅 과정 - 반년 이상 지난 기억들도 있고, 담당해주시는 컨설턴트님 각자의 컨설팅 방법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1. 리버티클래스
컨설팅 금액을 결제한 후, 컨설턴트 매칭을 도와주시는 분께 전화가 옵니다(보통 이 전화는 부모님과 진행하는데 저는 제가 주도적으로 수시를 준비해왔기 때문에 직접 전화했습니다). 컨설턴트님께 부탁드리고 싶은 점을 말씀드리고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저는 전기공학과 혹은 공학 계열에 진학(졸업)하신 컨설턴트님과 매칭되고 싶은데 가능할지 여쭤보았고, 마침 전기전자공학과에 진학 중이신 컨설턴트님의 멘티 한자리가 남아서 해당 컨설턴트님과 매칭되었습니다.

매칭 이후에는 클라썸에 저, 컨설턴트님, 관리자님이 접속할 수 있는 공간이 개설됩니다. 사전 설문을 답변하고 1개월 동안 매주 1회씩 총 4회의 리버티클래스가 진행됩니다. 리버티클래스는 '방향성 없이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비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수업'입니다. 저는 이 수업을 통해 제 생기부를 진단하고 스토리 기반의 생기부 전략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컨설턴트님께서 실제 자신의 생기부에 있었던 세특을 예시로 설명해주셔서 이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 종료 이후에는 수업 영상을 게시해주셔서 놓친 부분을 다시 확인하고, 중요한 부분은 복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1~2학년 생기부를 진단해주시며 'A과목 세특의 B부분에는 역량C가 돋보인다.', D과목 세특에서 역량E에 관련된 내용이 부족하므로 3학년에 배우는 D과목과 연관된 F과목에서 역량E를 강조해보자.' 등 제 생기부의 강점과 약점, 보완해야 할 점을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2. 장기관리
리버티클래스를 마무리하면 장기 관리가 진행됩니다. 수행평가, 세특 소재 추천 및 첨삭을 받았고 작성이 어려운 부분은 컨설턴트님의 도움을 받아 함께 작성했습니다. 세특을 작성할 때 어떤 소재를 자소서 소재에 이용하고, 연결 지을지 큰 틀을 구상했습니다. 클라썸을 확인해보니 저-컨설턴트님 간의 댓글이 1,610개...였습니다. 100개를 훨씬 웃도는 질문을 드렸음에도(줌 수업 시간까지 포함하면 셀 수 없이 많은 것 같습니다)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컨설턴트님 감사합니다! 장기관리는 컨설턴트님의 컨설팅 진행 방식에 따라 차이가 큰 부분이기 때문에 도움받았던 예시 몇 가지를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1학년(5점 후반)->2학년(2점 초반) 급격하게 성적을 향상할 수 있었던 공부 방법
제 내신 향상은 1-1 -> 1-2 동안 수학 내신을 4등급 막차에서 전체 석차 1등으로 향상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쎈에서 술술 풀리지 않는 유형을 손바닥 크기의 작은 노트에 적어놓고 마플시너지, 자이스토리 처럼 유형별로 많은 문제가 수록된 문제집에서 해당 유형을 찾아 양치기하며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이 과정을 5번 반복하며 새로운 문제를 접하더라도 이전에 풀어봤던 유형의 풀이 과정으로 흘러간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2학년 내신 시험 준비에서는 이 공부법을 다른 과목에도 적용해 성적을 향상했습니다. 2학년 겨울방학 때 유튜브 영상을 보며 이러한 공부법을 메타인지를 이용한 공부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 메타인지 공부법을 다룬 다양한 영상들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의 멘탈 관리 방법
저는 일명 쿠크다스 멘탈의 소유자입니다. 멘탈이 쉽게 깨지는 것에 비해 다시 회복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때문에 '멘탈을 잘 관리하자' 보다는 '멘탈이 깨졌더라도 내게 주어진 일과 입시를 잘 마무리하자'에 초점을 두고 수험생 생활을 보냈습니다. 먹는 것과 아이돌을 좋아해서 쉬는 시간에는 간식을 먹거나 아이돌 직캠을 보며 시간을 보냈고 이때 회복한 기운으로 자습 시간에 세특, 자소서를 수정했습니다. 같은 방 친구들과 기숙사에서 야식을 몰래 먹거나 밤새 이야기하는 것도 소소한 행복이었습니다. 매일 소확행을 찾아내는 것이 쿠크다스 멘탈인 제가 입시 기간을 버틸 수 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내신 시험, 모의고사가 끝난 시간이면 컨설턴트님께서 클라썸에 올려주시는 격려, 응원의 글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 합격이라는 두 글자를 접했을 때 믿기지 않아서 새로고침도 해보고, 수험번호 입력도 다시 해보았습니다. 부모님께 합격 소식을 전하며 수고했다고 말씀해 주시는 목소리에 복도에서 울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수시 원서를 작성할 때 6학종 6상향으로 작성했기에 6광탈을 예상하였는데 생기부와 자소서를 컨설턴트님과 함께 준비한 덕분에 수시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의 면접에서 컨설턴트님께서 주셨던 피드백과 리베라 면접 준비 자료를 이용해 면접을 준비했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