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합격생 후기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리베라입시컨설팅 6개월 간 경희대 관광엔터테인먼트학과 최초합격후기

작성자
so******************
작성일
2024-01-14 20:50
조회
107
저는 자율형사립고, 일명 자사고에 다니고 있던 2학년 학생이였습니다. 내신은 3점대 중반으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인생에서 한 번 뿐만 학종 입시에 저는 간절했었습니다. 사실 이 전까지는 제가 채우고 있는 생기부의 방향이 맞는지, 어떻게 심화시킬지도 모르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지나가는말로 나도 컨설팅이나 받아볼까 라는 말을 던졌고 그 말에 부모님께선 열심히 입시컨설팅을 찾아주셨고, 그 중, 실제 같은 전공의 대학을 다니시는 분과 컨설턴트로 연결되어 있어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부분에서 리베라 입시컨설팅이 좋다고 추천해주셨고, 저는 2학년 말부터 생기부의 발전을 위해 리베라 입시컨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왜 클라썸을 선택했는가?
아무래도 제가 지방에 살다보니, 대면으로 하는 수업은 한계가 많을 것 같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이 필요하였습니다. 특히나 이 분야에서 직접 대학 수업을 듣고 계시는 분이시다보니, 엄청나게 많은 전공지식과 전문적인 내용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엔 이론적인 부분이 굉장히 부족하였었는데, 이런 부분들을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리베라에서 가장 만족하고, 가장 잘 사용했던 기능은, 온라인 쌍방 소통입니다. 학교에서 과제가 생겼을 때나, 제가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바로바로 연락을 드릴 수 있고, 또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였고 그에 따른 일정 역시 조정하기 수월하였습니다.

Q. 입시에서 나만의 노하우?
저는 저만의 면접 노하우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면접을 준비 할 때, 한달 정도의 기간을 잡고 제 생기부를 하나하나 분석하였습니다. 한 교과의 생기부마다 3~4개의 예상 질문을 만들고 제 답변을 정리하고, 또 그에 대한 꼬리질문까지도 만들었습니다. 그러니까 하나의 세특에 대해 6개 이상의 질문을 만들어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진로, 자율, 동아리 등의 세특은 정말 한줄마다 하나씩 분석하여 5줄에서 6줄 사이의 답변과 꼬리 질문을 만들며 어느 질문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도록 연습하였습니다. 특히, 경희대 면접 준비 기간에는 경희대 면접에서 인성 부분이 잘 나온다는 것을 감안하여 저의 성격의 장 단점, 저의 가치관 등 엄청나게 많은 예상 질문과 그 대답을 생각해 놓았고, 결국 면접에 있어서 그 예상 질문 안에서 거의 모든 질문을 받았고, 그에 맞게 잘 대답 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실에 들어갔을 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웃음을 잃지 않는 것과, 말의 빠르기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는다면 결국 면접관님들께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고, 말의 빠르기를 조절하면 긴장한 티를 안내고 여유롭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면접을 준비할 때, 이 두가지를 가장 신경썻던 것 같습니다.

Q. 리베라 입시컨설팅을 받으면 좋은 학생?
저는 리베라 입시컨설팅을 학생부종합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리베라만이 할 수 있는 현재 그 수업을 듣고 계신 컨설턴트님과의 멘토링은 정말 학생부 종합의 학년별 심화를 보여주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학년별 심화가 중요한 학종에서, 컨설턴트님이 추천해주시는 주제로 활동을 하다 보면 저절로 그 생기부가 심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셔서 온라인 컨설팅이 필수이신 분들께선 꼭 들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고, 그 내용 역시도 심화적이라 높은 수준의 탐구활동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다가 컨설턴트님과는 따로, 대학 컨설팅을 해주시는 분도 따로 계셔서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들께 리베라 입시컨설팅을 자신있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리베라입시컨설팅을 들으며 제가 너무 가고 싶었던 경희대 관광엔터테인먼트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 바탕에는 리베라에서 진행한 높은 수준의 심화적인 내용이 뒷받침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1학년 2학년 때에는 관심을 보이고, 간단한 탐구에서만 그쳤다고 생각하는데, 리베라 컨설팅을 들으며 그 내용이 심화된 것이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입시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겐 리베라입시컨설팅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