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CASE

합격생 후기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합격률 96%, 그 중에서도
진짜 후기를 공개합니다.
합격생의 리얼후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리베라입시컨설팅 4개월 간 충남대 심리학과 합격후기

작성자
sr****************
작성일
2023-01-15 02:57
조회
504
안녕하십니까 저는 외고에 다니는 3학년 학생이었고, 최종 내신은 3.14 였습니다. 저는 1학년때 희망학과로 심리학과와 영어영문학을 넣었었고, 심리학과는 중학교때부터 꿈이었었고, 영어영문학은 고등학교에 들어온 후 성적중 영어가 가장 잘 나오다보니 선택했습니다.
저희 학교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학교는 1~2학년까지는 과세특을 담당과목 선생님께서 직접 작성해주시다가 3학년이 되니 대부분을 학생 본인이 작성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세특을 어떤 내용으로 채울 것인지 고민이 많아졌고 막상 3학년이 되자 자율활동과 진로활동도 어떻게 쓸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걱정을 부모님께 말씀드리자 리베라 입시컨설팅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저는 충남대 심리학과와 연세대 언더우드를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연세대 언더우드의 경우에는 따로 학원을 다녀 제한된 시간안에 영어지문을 읽고 종이에 요약한 답변을 적은후 방에 들어가 모의면접과이나 컴퓨터 앞에서 제한 된 시간안에 영어로 답변을 했습니다. 충남대 심리학과의 경우에는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모의면접을 진행해주셔서 제 생기부를 봤을 때 나올 수 있는 예상 질문들에 대해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학 별 심리학과 공통 질문을 뽑아 최대한 질문할 수 있는 모든 질문들에 대해 대비를 했습니다. 제가 깨달은 점이 있다면 긴장은 최대한 덜 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면접에 응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맨 처음에 본 연세대 면접은 청심환을 먹었는데도 긴장이 너무 되어 머릿속이 하애져 원래 잘 말할 수 있는 내용도 잘 말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그 다음으로 본 충남대 심리학과는 긴장을 덜해 하고 싶은 말은 다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긴장은 최대한 덜어야 고차원적인 사고도 잘 되고 차분하게 가지고 있는 지식을 풀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공부에 대한 완벽주의적 성격이 오히려 걸림돌이 되어 학교에서 전반적으로 엄청나게 좋은 내신성적은 받지 못했지만 영어는 수능영어를 만점받을 정도로 잘 했습니다. 그래서 내신이나 모의고사 영어에 대한 조언을 남기자면, 영어지문을 공통된 말을 하고 있는 문단을 기준으로 3~4개의 문단으로 나눕니다. 그리고 아주 짧게 요약한 내용을 문단 옆에 씁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장점은, 내용이 이해하기 유독 어려운 지문들이나 말하는 것이 복잡한 지문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단순화,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시다면 지문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문단의 키워드들을 형광펜으로 표시해 집중적으로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제 리베라 멘토쌤에게서 가장 마음이 들었던 부분은 학창시절 저와 비슷한 내신성적과 생기부를 가지고 계셨던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제 상황을 잘 이해하셨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수업부터 너무 친절하시고 질 좋은 세특을 쓰는 노하우를 바로 가르쳐주신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쓸 세특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즉각적으로 답변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저는 세특을 어떤 내용으로 채워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참고하면 유용한 사이트와 링크들을 풍부하게 보내주셔서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생기부를 알찬 내용으로 꾸밀 수 있었습니다.

저는 리베라의 서비스에서 꼼꼼한 자소서 수정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연세대와 중앙대의 자소서를 준비했었는데, 혼자서 준비하려다보니 어느 시점부터는 어떡해야 할지 막막해 마감날만 가까워지고 있어 멘토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본인의 자소서를 수정하는 것처럼 아주 정성스럽고 꼼꼼하게 수정을 해주셨고 한회당 거의 한 시간이 넘도록 저와 상의를 했습니다. 그래서 한 세션이 끝나면 제가 앞으로 어떤 걸 수정해야 할지 구체적인 계획이 세워져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연세대 1차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저처럼 생기부나 자소서를 어떻게 쓸지 막막한 학생들에게 리베라입시컨설팅을 강추합니다.
제가 충남대학교 심리학과를 PRISM인재전형으로 지원했을 때 1차 때 1: 19, 2차 면접때는 1:3으로 경쟁률이 세 될지 안될지 조마조마했었습니다. 특히 제 전형으로 지원한 학생들은 평균적으로 내신이 2점대 중반이라고 해서 더 불안했었습니다. 그래서 최초합격을 했다는 연락을 들었을 때 안도감과 함께 감격이 밀려들어왔습니다. 고등학교에 다닐 때는 책을 읽을 시간적 여유가 없어 심리학책을 많이 읽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합격이후에는 심리학을 제대로 탐구할 시간이 생겨 대학에서 배우는 전문적인 심리학을 책을 통해 공부하고 있고, 제 적성에 잘 맞는 학과를 택한 것 같아 무척 행복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합격 전에는 꿈이 모호했지만, 합격후에는 대학원에서 정신병리학을 전공해 병원에서 일하는 임상심리사가 되는 구체적인 꿈이 생겼습니다. 심라학은 산하분야가 광범위해 마음에 드는 분야가 많아 저는 앞으로의 가능성이 기대가 됩니다.